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기후위기와 싸우기 위해 꼭 필요한 변화’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기후위기와 싸우기 위해 꼭 필요한 변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3/04/26 14:29
조회수 229

강연사진.jpg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기후위기와 싸우기 위해 꼭 필요한 변화

- 2023년 상반기 도서관, 인문학으로 만나다 특강 운영 -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관장 김광일) 46일 관내 학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도서관, 인문학으로 만나다 특강을 운영했다.  

기후위기와 싸우기 위해 꼭 필요한 변화라는 주제로 운영한 이번 특강은유럽연합 기후 행동 친선대사로 활동하고 있는줄리안 퀸타르트강사를 초청하여 문향고등학교 강당에서 진행하였다.

 

강연에 참여한 학생 및 지역주민은 현재 우리가 직면한 기후 변화, 생태계 균열 등 환경 문제에 대하여 알아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우리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서로 공유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광일 관장은 탄소중립이 전 세계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대두되고, 기후 위기의 심각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번 강연을 통하여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공감하고 실천하여 환경 시민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오는 414일에는 제59회 도서관주간, 1회 도서관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내 마음 ㅅㅅㅎ의 저자 김지영 작가 초청 강연회가 운영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399-162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 기사>

1. 장성도서관 인문학 특강 운영 (miraenews.co.kr)

2. 전라남도교육청장성도서관, ‘기후위기와 싸우기 위해 꼭 필요한 변화’ > 뉴스 | 더코리아 (thekorea.kr)

3. 우리군민신문 (yhnews.kr)

첨부파일